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||||||
2 | 3 | 4 | 5 | 6 | 7 | 8 |
9 | 10 | 11 | 12 | 13 | 14 | 15 |
16 | 17 | 18 | 19 | 20 | 21 | 22 |
23 | 24 | 25 | 26 | 27 | 28 | 29 |
30 | 31 |
Tags
- 분할 클래스
- 클래스
- System.Array
- base()
- 자동구현프로퍼티
- 접근 한정자
- c#
- 가변배열
- 프로퍼티
- 튜플
- as
- 인덱서
- 형식변환
- 중첩클래스
- is
- 추상 프로퍼티
- 컬렉션 초기화
- 배열
- 일반화 클래스
- 클래스 연습문제
- 인터페이스 예제
- 인터페이스 상속
- 배열초기화
- 오버라이딩
- 무명형식
- 메소드숨기기
- 프로퍼티와 생성자
- 인터페이스의 프로퍼티
- 이것이C#이다
- this 키워드
Archives
- Today
- Total
제로의영역
10.2 배열을 초기화하는 세가지 방법(배열2) 본문
* 본 블로그 글은 머리가 아~~~주 나쁜 왕X100초보가 프로그래밍을 공부하면서 정리를 위해 작성하는 글입니다. 잘못 정리되거나 제가 잘못 이해한 글은 이해 및 조언 부탁드립니다.
* 공부는 '이것이 C#이다' 책을 보고 하고 있습니다. 참고로 저같은 왕초보가 보기 어렵게 써져 있어서 별도의 정리 문서를 만들게 되었습니다.
방법1
(1) 배열의 원소 개수를 표시
(2) 그 뒤에 괄호 { }에 둘러싸인 블록을 붙임
(3) { } 사이에 배열의 각 원소에 입력될 데이터를 입력
예)
string[] array1=new string[3]{"안녕", "Hello", "Halo"};
방법2: 용량 부분 ( [ ]에 둘러싸인 부분 )을 생략
예)
string[] array2=new string[]{"안녕", "Hello", "Halo"};
방법3: new 연산자, 형식과 괄호[ ], 배열의 용량 모두를 생략
예)
string[] array3={"안녕", "Hello", "Halo"};
코드를 작성할 때는 '방법3'이 편리하지만 공동작업을 할 경우에는 다른 사용자가 읽기 편하도록 첫번째 방법을 쓰는 것이 좋음.
예제)
using System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System.Linq;
using System.Text;
using System.Threading.Tasks;
namespace _10._2
{
class MainProgram
{
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{
string[] array1 = new string[3] { "안녕", "Hello", "Halo" };
Console.WriteLine("array1...");
foreach (string greeting in array1)
Console.WriteLine("{0}", greeting);
string[] array2 = new string[] { "안녕", "Hello", "Halo" };
Console.WriteLine("\narray2...");
foreach (string greeting in array2)
Console.WriteLine("{0}", greeting);
string[] array3 = { "안녕", "Hello", "Halo" };
Console.WriteLine("\narray3...");
foreach (string greeting in array3)
Console.WriteLine("{0}", greeting);
}
}
}
출력결과
array1...
안녕
Hello
Halo
array2...
안녕
Hello
Halo
array3...
안녕
Hello
Halo
'C#' 카테고리의 다른 글
10.4 2차원 배열 (0) | 2019.08.06 |
---|---|
10.3 알아두면 삶이 윤택해지는 System.Array (0) | 2019.08.05 |
10.1 All for one, one for all (배열) (0) | 2019.07.31 |
9.7 추상 클래스와 프로퍼티(추상 프로퍼티) (0) | 2019.07.29 |
9.6 인터페이스의 프로퍼티 (0) | 2019.07.22 |